대한노인회 전남 화순군지회, 제27회 화순군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대한노인회 전남 화순군지회, 제27회 화순군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10.21 0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군지회 제27회 화순군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화순군지회는 제27회 화순군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기념사하는 김종희 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전남 화순군지회(지회장 김종희)는 10월 19일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적벽실에서 제27회 화순군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구복규 화순군수를 대신해 임경우 군 기획감사실장, 하성동 군의회 의장, 정연지·강재홍·김지숙·류종옥·류영길·조세현 군의원, 김형래 화순문화원장 등 내빈과 김종희 화순군지회장을 비롯해 임원, 분회장, 경로당회장과 지역 어르신 등 13개 읍면에서 6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기념식은 노인강령 낭독에 이어 표창장 수여, 기념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지역사회 발전과 노인 복지 향상을 위해 헌신하신 모범노인과 노인복지 유공자 18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표창은▷군수 표창 6명으로 이시곤, 윤석봉, 이명순, 윤재욱, 박주원, 강정남 씨가 수상했으며 ▷대한노인회 중앙회장상 김동주 씨 ▷전남연합회장 이삼규 씨 ▷화순군지회장 표창 10명으로 모범노인에 김일례, 정옥순, 이종대, 최문휴, 박일남, 김영수, 하웅, 최원규, 조철호 씨, 노인복지 기여자에 구미선 씨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김종희 지회장은 “고령화 시대를 맞아 건강한 노인, 아름다운 노인, 존경받는 노인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노인의 경륜과 지혜로 힘을 합쳐 화순의 미래를 뒷받침하고, 화순군이 새로운 역사를 열어가도록 힘을 모아야 한다”고 말했다.

구복규 군수는 임경우 화순군 기획감사실장이 대독한 축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경륜과 지혜를 정책에 적극 반영해 꿈과 희망이 있는 행복한 화순을 만들겠다”라며 “건강 챙기시고, 모두 행복하시고 건강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하성동 의장은 “화순군은 22개 시군에서 가장 선도적으로 어르신 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군이라고 자부한다”며 “어르신들을 모시는데 복지에 부족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초청가수들의 축하공연과 푸짐한 경품 추첨으로 흥겨운 경로행사가 이어졌다.

김종희 지회장이 표창을 수여하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