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조 대중화’ 이끈 ‘보람상조’…소비자 선택, 6년 연속 대상 수상
‘상조 대중화’ 이끈 ‘보람상조’…소비자 선택, 6년 연속 대상 수상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3.10.23 1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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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기태 보람상조라이프 대표이사가 최고의 브랜드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보람그룹]
김기태 보람상조라이프 대표이사가 최고의 브랜드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보람그룹]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상조 대중화’를 이끈 보람상조가 지난 19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3 소비자의 선택’ 시상식에서 6년 연속,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소비자의 선택’은 진정성 있는 소통으로 소비자에게 탁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를 선정, 발표하는 시상식이다. 올해는 보람상조를 비롯해 신한은행, CJ웰케어, LG유니참, 아모레퍼시픽 등 각 업계의 대표적인 기업들이 함께 부문별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보람상조가 상조서비스 부문 6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안은 것은 지난 30여 년간 다양한 혁신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상조의 대중화를 이끌었기 때문이다. 보람상조는 1991년 설립 이후 고객중심 나눔경영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서비즈 품질을 제고해왔다.

보람상조는 업계 최초로 상조 상품 ‘가격정찰제’를 실시하며 상조 가격 거품을 없앤 것을 필두로, 링컨 컨티넨탈/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장의리무진 도입,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 직영 운영 등 다양한 혁신 사업을 이어왔다. 

또한 의정부, 인천, 천안, 부산 등 국내 주요도시에 10여 개의 직영 장례식장을 운영하면서 보람상조만의 고품격 서비스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킨 것도 소비자의 선택을 받는 데 주효했다. 

그룹 차원의 혁신 서비스도 눈에 띈다. 보람그룹은 최근 반려동물 전용 상조상품인 ‘스카이펫’을 내놓았으며, 반려동물 먹거리 시장에도 진출했다. 아울러 계열사 비아생명공학을 통해 사람의 머리카락이나 손·발톱, 분골 등의 생체원료를 사파이어와 합성해 만든 세상에 하나뿐인 생체보석 ‘비아젬’도 론칭한 바 있다. 

보람상조 관계자는 “6년 연속으로 소비자의 선택을 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상조기업의 뿌리가 되는 상부상조 정신을 이어가면서 고객 삶의 전반에 도움을 주는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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