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북 영천시지회,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대한노인회 경북 영천시지회,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10.26 0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지회가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영천시지회가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인사말하는 성낙균 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북 영천시지회(지회장 성낙균)는 10월 12일 영천시민회관에서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기문 영천시장, 하기태 시의회 의장, 도의원, 시의원 등 내빈과 노인회 성낙균 지회장을 비롯해 임원, 경로당회장과 회원, 지역 어르신과 수상자 등 8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식전 축하행사를 시작으로 모범노인 및 노인복지 유공자 24명에 대한 표창과 모범경로당으로 선정된 16개소 경로당에 모범경로당 선정서를 수여했으며, 행복선생님들의 생활체조 시범 공연으로 큰 박수를 받았다.

성낙균 지회장은 “그동안의 온갖 어려운 역경을 극복하고 값진 노력을 한 노인들에게 감사한 마음으로 마련해 준 날인만큼 노인 스스로가 모범이 돼 진정한 어른의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노인에 대한 공경과 대우는 선배들에 대한 마땅한 것으로 우리도 곧 받아야 하는 복지이므로 아낌없는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며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 건강한 노년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노인복지 정책을 수립하고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