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북 영주시지회, 장수어르신 경로잔치 개최
대한노인회 경북 영주시지회, 장수어르신 경로잔치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10.26 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시지회가 노인의 날을 맞아 ‘장수어르신 경로잔치’를 그랜드컨벤션 웨딩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영주시지회가 노인의 날을 맞아 ‘장수어르신 경로잔치’를 그랜드컨벤션 웨딩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북 영주시지회(지회장 권영창)는 10월 23일 영주시가 주최하고 영주시지회가 주관하는 ‘장수어르신 경로잔치’를 그랜드컨벤션 웨딩홀 5층 연회장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제27회 노인의날과 10월 경로의 달을 맞이해 지역사회 경로효친사상 정착을 위해 진행된 행사는 박남서 영주시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자문위원 등 내빈과 권영창 영주시지회장을 비롯한 임원 등 100여명이 참석해 어르신들의 건강을 빌었다. 

이날 잔치의 주인공으로 참석하신 5명의 장수어르신은 영주시 최고령인 103세 풍기읍 박승창어르신을 비롯해 상망동 김광희(102세), 상망동 권태순(99세), 하망동 장경덕(99세, 휴천3동 김종희(98세) 어르신이며, 현재 영주시에 거주하는 98세 이상 어르신은 61명이다.

권영창 지회장은 “코로나19가 끝나 4년 만에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며 “지금까지 건강을 잘 관리를 잘 해오신 점 감사드리며, 만수무강을 기원한다. 오늘 오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어르신들의 건강한 모습에 영주시가 건강증진, 복지증진에 힘써온 보람을 느낀다”라며 “영주시가 장수 어르신께 드리는 100세 지팡이를 더욱 건강한 모습으로 모든 어르신들이 받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선물과 꽃다발 증정,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헌주 및 큰절 올리기, 축하케익 컷팅, 어버이 은혜를 생각하며 아코디언의 축하공연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