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기업지식재산대상’ 최우수 기업에 선정
KGC인삼공사, ‘기업지식재산대상’ 최우수 기업에 선정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3.10.25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삼 재배기술 경작인들에게 무상 보급 등 공로 인정
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KGC인삼공사가 국가지식재산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KGC인삼공사는 산업통상자원부/특허청 주관, 25일 서울신라호텔에서 열린 ‘2023 기업지식재산대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KGC인삼공사는 국내외 상표권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 창출과 특허권을 활용한 인삼 재배기술을 경작인들에게 무상 보급하는 등 지식재산 경영의 공로를 인정받아 지식재산경영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기업지식재산대상’은 기업의 지식재산 역량을 강화하고, 지식재산의 노하우를 공유/확산해 국가 지식재산 및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에게 수여되는 지식재산분야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KGC인삼공사는 지난 2020년 3월 중국에서 저명상표로 인정받은 ‘正官庄’으로 우리나라 K-브랜드의 위상을 높였고, 같은 해 10월 특허청으로부터 국내 기업 최초로 ‘색채상표’를 등록받아 상표관리에 새로운 장을 마련했다.

또한 전 세계 60여 국가에 8500여 건의 상표, 특허, 디자인, 품종 등의 지식재산권을 등록/관리해 국가 지식재산 산업 발전에 기여했다. 특히 인삼재배 관련 품종보호권 특허, 재배 기술 등을 경작인이 활용할 수 있도록 무상 보급에 앞장선 점도 높게 평가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