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 ESG 경영활동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발간
새마을금고중앙회, ESG 경영활동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발간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3.10.25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활동 및 성과를 담은 첫 번째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새마을금고는 이번 보고서는 새마을금고중앙회의 ESG경영 추진체계, ESG 하이라이트, 2022년 한 해 동안의 지속가능경영 주요 활동 및 성과 등을 담았다고 25일 밝혔다. 녹색금융, 사회공헌, 조직문화 개선의 세가지 영역으로 ESG 포커스 파트를 별도 구성, 금융산업의 주요 ESG 이슈를 반영했다.

환경 파트는 환경경영,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 등으로 분류되며, 도표와 인포그래픽 등을 활용해 주요 환경경영 활동 및 성과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사회 파트는 디지털금융, 포용금융, 금융소비자 보호 등으로 사회공헌 성과뿐만 아니라 금융을 통한 사회적 책임 이행 성과를 정성·정량적으로 제시했다. 

지배구조 파트는 지배구조, 준법/윤리경영, 정보보호 등으로 새마을금고중앙회의 지배구조 현황과 윤리경영 추진 체계, 정보보호 리스크 관리 프로세스 등을 공개했다.

또한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 국제 보고 가이드라인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Standards 2021을 준수해 작성됐으며, 객관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전문검증기관의 제3자 검증을 받았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꾸준히 발간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지속가능경영 활동 및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금융협동조합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