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장학재단, ‘혁신인재 발굴, 아이디어 공모전’개최
KT&G장학재단, ‘혁신인재 발굴, 아이디어 공모전’개최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3.10.26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G장학재단 ‘사회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모집 포스터 (사진= KT&G장학재단)
KT&G장학재단 ‘사회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모집 포스터 (사진= KT&G장학재단)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KT&G장학재단이 창의적 아이디어를 지닌 혁신 인재발굴을 위한 공모전을 개최한다. KT&G장학재단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사회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사회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은 기후변화‧청년문제‧지역사회 등 다양한 사회문제에 관심 갖고 고민하는 혁신 인재를 발굴해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5일까지 대학생 2~4인 팀 단위로 지원자를 모집하며, 사회문제 해결과 관련된 프로젝트, 제품, 서비스 등의 아이디어라면 무엇이든 접수할 수 있다.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서류심사를 거쳐 선정된 팀에게는 소정의 장학금과 장학증서가 수여된다. 아이디어 구체화를 위한 교육과 선배 창업가들의 멘토링, 합숙 워크숍 등의 인큐베이팅 기회가 제공된다. 이후, 최종 프리젠테이션에 참여한 7개 팀에게는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이 수여된다.

KT&G장학재단 관계자는 “사회문제 해결에 대한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재단은 혁신 인재 발굴과 육성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청년 인재들이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