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시각장애인 오디오북’ 재능기부자 50명 모집
캠코, ‘시각장애인 오디오북’ 재능기부자 50명 모집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3.10.30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30일부터 내달 10일까지
마음으로 듣는 소리 시즌10 재능기부자 모집 안내문 (사진=캠코)
마음으로 듣는 소리 시즌10 재능기부자 모집 안내문 (사진=캠코)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가 시각장애인 오디오북 제작에 함께 참여할 국민 참여자 50명을 모집한다. 캠코는 ‘시각장애인 오디오북: 마음으로 듣는 소리 시즌10’의 목소리 재능기부자를 이달 30일부터 내달 10일까지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시각장애인 오디오북’은 시각장애인들과 베스트셀러, 인문학 도서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함께 나누기 위해 오디오북을 제작하는 캠코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제작할 시즌10은 만 19세 이상의 국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캠코는 신청자 중 50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재능기부자 선정은 신청자 대상 자동추첨 방식으로 3배수를 선정한 후, 온라인 낭독심사를 거친다.

심사에서는 메일로 송부된 책(200자 내외) 녹음 파일을 전문성우가 직접 듣고 목소리의 안정성, 전달력 등을 평가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결과는 오는 11월 20일 개별 통보한다.

캠코는 본격적인 오디오북 녹음에 앞서 재능기부자에게 온라인 낭독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며, 녹음은 서울 및 부산 소재 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시즌10에서 제작될 오디오북은 총 40권으로, 시각장애인 수요조사를 통해 베스트셀러, 단편집, 아동도서 등 다양한 장르의 도서로 구성할 계획이다. 완성된 오디오북은 내년 하반기 출간될 예정이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목소리 재능기부 참여 덕분에 오디오북 마음으로 듣는 소리가 올해 10주년을 맞이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캠코는 국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서 이웃과 함께 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