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자연 속 즐기는 ‘먹핑’ 문화 확산
오뚜기, 자연 속 즐기는 ‘먹핑’ 문화 확산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3.10.31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오뚜기)
(사진=오뚜기)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오뚜기가 자연 속에서 맛있는 음식을 즐기는 ‘먹핑’ 문화 전파에 앞장서고 있다. 오뚜기는 최근 ‘자연 속에서 즐기는 맛있는 음식’이라는 테마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캠핑 수요를 적극 공략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지난 6월 오뚜기는 자연 속에서 가족과 함께 요리를 하고 맛있는 음식을 즐기는 ‘제1회 오뚜기 푸드캠핑’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3세 이하의 자녀를 동반한 가족 단위 참가자를 대상으로, 안면도 스쿨버스 캠핑장에서 2박 3일간 진행됐다.

오뚜기는 참가자들이 다양한 캠핑 요리를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도록 라면과 즉석밥, 스프, 간편국, 간편 소스·양념 등 오뚜기 제품들로 구성된 웰컴키트를 제공했다. 또한, 캠핑장 내 요리 체험공간을 조성해 아이들이 직접 재료를 손질하고 요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10월에는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에서 열린 캠핑 행사 'Snow Peak Way Premium with GANGWON'에 참가했다. Snow Peak way는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스노우피크 코리아가 진행하는 캠핑 이벤트로, 올해로 14년째 이어지고 있다.

올해로 2년 연속 행사에 참가한 오뚜기는 ‘자연 속에서 즐기는 맛있는 먹거리’를 테마로 푸드트럭 ‘옐로우즈 키친(YELLOWS KITCHEN)’을 운영해 주목을 받았다. 이날 ‘옐로우즈 키친’에서는 ‘꼬리까지 가득 찬 붕어빵’, ‘맛있는 미니핫도그’, ‘오즈키친 칰 시리즈’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오뚜기 제품을 간식으로 제공했다.

오뚜기는 “늘어나는 캠핑 수요에 발맞춰 캠핑을 통한 즐거운 식문화 경험을 선사하며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자연 속에서 맛있는 음식과 함께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