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전북 완주군지회, 제2회 스포츠 스태킹대회 성료
대한노인회 전북 완주군지회, 제2회 스포츠 스태킹대회 성료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11.14 0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지회가 제2회 스포츠 스태킹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완주군지회가 제2회 스포츠 스태킹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전북 완주군지회(지회장 김영기)는 10월 26일 봉동읍 소재 완주실내게이트볼구장에서 제2회 스포츠 스태킹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2023년 완주군 이동복지관 사업으로 진행된 이번 스태킹 대회는 '손으로 하는 육상경기 스포츠'로 13개 읍·면 에서 26명의 어르신이 참가한 가운데 추첨을 통해 2인 1조로 나눠 토너먼트 방식으로 치러졌다.

스포츠 스태킹(Sports staking)은 컵을 쌓고 내리면서 기록을 측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몸을 많이 쓰는 운동이 아니기 때문에 관절이 좋지 않은 어르신들도 할 수 있다.

특히, 왼손과 오른손을 모두 사용하기 때문에 좌우뇌 모두 활성화 되고, 집중력이 필요한 운동으로 치매예방에 효과가 있다. 무엇보다 스태킹 컵 12개 1세트만 가지고 있으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실·내외 어디서든지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대회를 마친 결과, 최종호(69, 이서이노힐스 경로당)어르신이 가장 빠른 기록으로 최고상을 수상해 이번 대회 챔피언으로 등극했으며, 서옥순(68, 원주아파트 경로당)어르신이 2위를 차지해 열정상을 받았다.

이어서 조영효(77, 삼봉LH경로당), 김순자 (70, 이노힐스 경로당), 정혁성(73, 이노힐스경로당)어르신이 3, 4, 5위로 각각 노력상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전자레인지, 에어프라이어, 마사지건 등 부상을 증정했고, 모든 참가자에게도 그간의 노력을 격려하며 화장지를 선물했다.

또한 경로당 강사로 활동하며 컵 스태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어르신들의 행복과 건강증진에 기여한 하연실 강사를 우수강사로 선정해 감사패를 전달했다.

김영기 지회장은 “올해로 2회째 대회를 진행했는데, 뜨거운 호응으로 내년에도 이어가고, 스태킹 컵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 이라며 “컵 스태킹이 어르신들의 마음을 튼튼하게 할 뿐만 아니라 뇌까지 튼튼하게 할 수 있어 노후의 건강한 삶의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