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친환경 리패키지, ‘2023 굿디자인 어워드’ 은상 수상
SK매직 친환경 리패키지, ‘2023 굿디자인 어워드’ 은상 수상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3.11.06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K매직)
(사진=SK매직)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SK매직이 ESG 경영 철학을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SK매직은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 ‘2023 굿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 GD)’에서 ‘친환경 리패키지(Re;package)’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은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제품 배송 및 설치 후, 다시 회수해 재사용 가능한 친환경 리패키지는 국내 최초 친환경 플라스틱(PCR-ABS)을 적용한 ‘올클린 공기청정기’의 제품 패키지로 가볍고 외부 충격에 강한 장점을 가진 발포 폴리프로필렌(EPP, Extended Polypropylene) 소재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SK매직은 제품 배송, 설치, 포장 패키지 회수까지 전 과정을 고려한 모듈형 형태로 디자인했으며, 고급스러운 다크 그레이 색상을 적용해 자원 재사용과 사용 지속성을 한층 높였다. 네이밍 또한 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e), 재설계(Redesign)의 의미를 담아 ‘리패키지(Re;package)’로 정하고, 지속가능한 디자인을 추구했다는 점 등을 높이 평가 받았다고 설명했다.

SK매직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기획-디자인-생산-판매-사용 등 모든 단계에서 ESG 관점으로 접근하고자 노력했다”라며 “앞으로도 ESG경영을 실천하는 1등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투자와 연구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