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지회,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직무·소양 교육
대한노인회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지회,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직무·소양 교육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11.16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일산서구지회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직무·소양교육을 진행했다.
고양시 일산서구지회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직무·소양교육을 진행했다. 인사말하는 이세화 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지회(지회장 이세화)는 11월 7일 대화노인종합복지관 강당에서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직무·소양교육을 진행했다.

11월 7일에는 킨텍스지원도우미 27명, 체육시설관리도우미 41명, 중식도우미 25명, 스쿨존학교지원봉사 8명에 대해 교육하고, 이에 앞서 10월 17일에는 경로당행정코디 31명, 노노케어 47명에 대해 교육을 진행했다. 

이세화 지회장은 인사말에서 “행복의 추구는 개개인이 조금씩 다를지 몰라도 건강한 몸이 모든걸 가능하게 해 주기에 나이가 들어도 움직이며, 담소하고 어울리며 희노애락을 나누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먼저 경기도 노인종합상담센터 이은경 강사의 성인지 교육이 진행됐다. 첫 시간은 성폭력 예방교육으로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일상대화 중 성희롱이 될 수 있는 사항에 대해 주의를 기울일 것을 당부했다. 

둘째 시간에는 노년기 사랑의 중요함과 필요성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에서는 “나이와 무관하게 사랑의 갈구는 동일한 것이고, 사랑이 우리생활을 가치있게 변화시키기에 소중하게 생각하고 추구하시라”고 당부했다.

이어서 이문웅 과장의 직무교육이 진행돼 활동일지 작성법과 부정수급 예방교육, 활동시 유의사항 등 교육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