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2차전지K-뉴딜레버리지 ETF’ ‘매수세’강화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2차전지K-뉴딜레버리지 ETF’ ‘매수세’강화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3.11.13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매도 금지로 2차전지 관련 종목 수혜…기대 심리 반영
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11월 ‘TIGER 2차전지K-뉴딜레버리지 ETF(412570)’가 약 50억원의 개인 누적 순매수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10일까지 최근 8영업일간 ‘TIGER 2차전지K-뉴딜레버리지 ETF’ 개인누적 순매수 규모는 52억9,000만원이다. 해당 ETF가 2021년 12월 상장 이후 지난 10월말까지 약 2년간 160억원 가량의 개인누적 순매수를 기록했던 것을 고려하면 이달 들어 눈에 띄게 매수세가 집중되는 추세다.

미래에셋은 이는 최근 공매도 금지로 2차전지 관련 종목이 수혜를 받을 수 있다는 기대 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고 설명했다. ‘TIGER 2차전지K-뉴딜레버리지 ETF‘는 2차전지 셀 업종을 대표하는 ‘LG에너지솔루션’과 양극재 업체를 대표하는 ‘포스코퓨처엠’ 등 2차전지 산업군 내 대표 기업 10종목에 투자한다.

기초지수의 일간 수익률 2배를 추구하는 레버리지형 ETF다. 공매도 이슈로 인해 2차전지 종목이 강세를 보이면서 ‘TIGER 2차전지K-뉴딜레버리지 ETF’는 6일에는 일간 수익률이 54.72%을 기록, 국내 상장된 2차전지 ETF 중 1위를 차지했다.

이정환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운용본부장은 “TIGER 2차전지K-뉴딜레버리지 ETF는 2차전지 대표 기업에 대한 레버리지 투자와 동시에 사실상 과세 부담이 없는 유일한 ETF”라며 “특히 레버리지 ETF 세금은 배당소득세에 해당해 종합과세의 가능성도 있는 만큼, 세금을 고려한 스마트한 투자를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최근 2차전지에 대한 높은 관심에 따라 투자자들이 접하기 어려웠던 정보까지 다양한 내용들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2차전지 ETF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가이드북은 ’TIGER KRX2차전지K-뉴딜레버리지 ETF’를 비롯해 ‘TIGER 2차전지 ETF’ 시리즈 4종에 대한 세부 정보를 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