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로카 신현승 대표, ‘게임비즈니스혁신상’ 수상
컴투스로카 신현승 대표, ‘게임비즈니스혁신상’ 수상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3.11.16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현승 대표가 게임 비즈니스 혁신상을 수상했다 (사진=컴쿠스로카)
신현승 대표가 게임 비즈니스 혁신상을 수상했다 (사진=컴쿠스로카)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컴투스 VR 게임 전문 개발 자회사인 컴투스로카의 신현승 대표가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게임비즈니스혁신상(한국게임산업협회장상)을 수상했다. 컴투스로카는 신 대표가 게임 산업 저변 확대와 콘텐츠 다양성 측면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는 평가와 함께 이번 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게임비즈니스혁신상은 올 한 해 개발이나 운영, 마케팅, 홍보 등 게임 산업의 여러 분야에서 창의성과 혁신을 보여준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블레이드2’ PD로 잘 알려진 신현승 대표는 지난 2021년 컴투스 VR 게임 전문 개발사인 컴투스로카 창립 이후 올해 첫 번째 VR 게임 타이틀인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이하 다크스워드)’를 성공적으로 선보이며, 새로운 VR 게임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다크스워드’는 VR 기기에서 단독 실행이 가능한 스탠드얼론(Standalone) 타이틀로, VR 게임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실제 전투와 같은 다채로운 액션 및 상호작용을 경험할 수 있다. 지난 2월 중국 PICO 스토어를 시작으로 6월 메타 퀘스트 스토어와 PICO 글로벌 스토어에 출시됐으며, PICO 글로벌 스토어 출시 하루 만에 전체 유료 앱 순위 1위를 차지하고 메타 스토어에서도 매출 순위 10위권, 유저 평점 5점 만점에 4.5점을 달성하는 등 호평을 얻고 있다.

컴투스로카 신현승 대표는 “새로운 시장에 도전하는 것은 정말 힘든 일이다. 이 힘든 여정을 같이하고 있는 컴투스로카 임직원들과 좋은 성과를 내도록 응원해주는 컴투스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대한민국 VR게임 시장에 의미있는 선례가 될 수 있도록 좋은 게임 계속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