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전남 여수시지회, 2023년 노인자원봉사단 간담회 개최
대한노인회 전남 여수시지회, 2023년 노인자원봉사단 간담회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11.23 0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지회가 2023년 전남지역 노인자원봉사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여수시지회가 2023년 전남지역 노인자원봉사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전남 여수시지회(지회장 김명남)는 11월 16일 4층 다목적 강당에서 2023년 전남지역 노인자원봉사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여수 지역은 5개 클럽 노인자원봉사단에 100여 명이 참여해 주거 및 환경보호에 신바람클럽, 재능 나눔 활동에 낭만봉사클럽, 건강증진 봉사활동에 진남클럽, 한려클럽, 파크골프클럽이 활동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는 모범 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봉사활동의 개선사항과 발전방안에 대한 참여자의 의견을 청취해 봉사단 운영과정에 반영하고, 노인자원 봉사활동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배정채 파크골프클럽봉사단장은 모범사례 소개에서 “파크골프클럽 봉사단 참여는 배우고자 하는 노인들에게 기본자세부터 용어, 경기방식 및 예절에 대해서 함께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고, 함께 운동하면서 몸과 마음이 건강해졌다”며 “운동이 끝난 후 함께 주변 정리 정돈을 하면서 서로 협력하는 협동심이 생기고, 부정적인 면이 조금씩 긍정적인 마음으로 변해가는 것을 느꼈다”고 말을 했다.

김명남 지회장은 “저출산 고령화 사회에 어르신들께서 자발적으로 나눔, 보살핌, 도움을 주는 활동으로 지역사회로부터 귀감이 되고 있다”면서 “노인자원봉사를 활성화하여 여러분의 경륜을 사회에 재투자할 수 있도록 함께 하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