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기술공모전 시상식' 개최…건설산업 경쟁력 제고
현대건설, '기술공모전 시상식' 개최…건설산업 경쟁력 제고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3.11.20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건설 기술공모전 시상식(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 기술공모전 시상식(사진=현대건설)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현대건설이 건설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한 기술공모전을 개최했다. 현대건설은 지난 17일 '2023 현대건설 기술공모전'에서 총 15개 수상작을 선정하고,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현대건설은 이번 공모전에 참가한 총 122건의 기술·아이디어 가운데 아이디어 우수성, 개발 필요성, 경제성, 창의성 등을 심사해 최우수상 1건, 우수상 4건, 장려상 10건 등 15개 수상작을 선정했다. 분야별로는 친환경 기술 4건과 스마트건설 2건을 등 공종별 혁신기술 9건이 포함됐다.

이번 공모전에 참가한 총 122건의 기술·아이디어 가운데 아이디어 우수성, 개발 필요성, 경제성, 창의성 등을 심사해 최우수상 1건, 우수상 4건, 장려상 10건 등 15개 수상작을 선정했으며 분야별로는 친환경 기술 4건과 스마트건설 2건을 등 공종별 혁신기술 9건이 포함됐다.

수처리 산업에 적용 가능한 이 기술은 그래핀 신소재 필터막을 사용한 마이크로 필터링 시스템을 통해 염분, 유해 중금속뿐 아니라 미세 플라스틱 및 바이러스 제거를 할 수 있다. 또 필터교체 주기가 길고 약품 사용량이 적어 유지비 절감효과는 물론 안정적인 품질기준을 확보할 수 있어 경제성 편의성 안전성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건설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한 혁신기술을 발굴하고 지원함으로써 상생협력의 장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며 “신재생에너지 기반 친환경 기술 및 스마트건설기술 등 미래 신성장 사업과 관련한 산학연 연구개발 협력을 통해 건설업계 전반의 ESG경영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