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훈남들’ 론칭…3040세대 남성 타깃 판매 강화
롯데홈쇼핑, ‘훈남들’ 론칭…3040세대 남성 타깃 판매 강화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3.11.22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 연계 커머스 강화, 한정판 피규어 최신형 BMW 판매
신규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 '훈남들' 포스터 이미지.
신규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 '훈남들' 포스터 이미지.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롯데홈쇼핑이 3040 남성 타깃 한정판 피규어, 최신형 BMW을 판매한다. 롯데홈쇼핑은 이달 23일 개그맨 이상훈이 출연해 키덜트족을 위한 한정판 장난감을 판매하는 모바일 생방송 ‘훈남들’을 론칭하는 등 콘텐츠와 연계한 3040세대 남성 타깃 상품 판매를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 

장기 불황에도 젊은 남성을 중심으로 취미생활에 과감하게 소비하는 가심비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 롯데홈쇼핑이 지난 1월부터 이달 22일까지 30~40대 남성고객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가전/스포츠/게임 등 취미용품 객단가가 평균 대비 50% 이상 높게 나타났다. 

이에 따라, 연예계 소문난 덕후(마니아)이자 장난감 리뷰 SNS 채널을 운영하는 개그맨 이상훈과 협업해 한정판 장난감을 소개하는 모바일 생방송을 기획했다. 모바일, SNS 등 채널별 고객 맞춤 상품을 기획해 선보이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의 일환이기도 하다. 향후 다양한 채널에서 3040세대 남성고객들이 선호하는 상품을 선보이며 고객층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날 론칭 방송에는 영화 ‘트랜스포머’의 한정판 피규어와 애니메이션 ‘에반게리온’, ‘테카맨 블레이드’ 등 피규어 총 11종을 최대 53% 할인해 판매한다. 또한 8회 방송에서는 강남이 BMW 신형 차량을 활용해 개그맨 임우일의 일일 매니저 역할을 수행하는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뉴미디어커머스부문장은 “취미생활에 비용을 아끼지 않는 3040세대 남성 고객 유입을 확대하기 위해 피규어, 고성능 수입차 등 이색 상품을 선보이는 콘텐츠커머스를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을 통해 모바일, SNS 등 채널별 타깃을 고려한 전용 콘텐츠와 상품을 기획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