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남주 캠코 사장, “겨울철 안전한 일터조성 노력”
권남주 캠코 사장, “겨울철 안전한 일터조성 노력”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3.11.23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캠코)
(사진=캠코)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권남주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이 ‘나라키움 대전통합청사’ 건설 현장에서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캠코는 권 사장이 겨울철을 앞두고 변형이 우려되는 시설물과 폭설 및 강풍 등으로 인한 취약 안전시설물 관리 상태를 면밀히 살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안전점검은 권 사장의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를 조성한다”는 안전보건경영방침의 일환으로, 이날 건설 현장에서 ‘안전 최우선 원칙’과 ‘근로자 보호조치’가 명확히 이행되는지를 우선 점검했다.

권 사장은 특히 건설현장 내 △한랭질환 예방대책 시행 여부 △중대재해 3대 사고유형(추락, 끼임, 부딪힘) 예방조치 상태 △공사장 주변 안전관리 상태 △위험성평가 및 작업 전 안전점검회의(TBM: Tool Box Meeting) 실시 여부 등을 중점 점검했다.

안전점검을 마친 권 사장은 현장 근로자, 협력사 관계자들과 즉석 간담회를 열어 현장의 애로사항과 안전관리 개선점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현장 관계자들에게 격려를 나누기도 했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겨울철 재해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공사 全과정에서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달라”고 당부하며, “앞으로도 캠코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며, 안전문화 확산에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