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노인 취업 우수기관 및 우수센터(취업왕) 시상식 “민간 취업 알선 받고 기뻐하실 때 큰 보람”
2023년 노인 취업 우수기관 및 우수센터(취업왕) 시상식 “민간 취업 알선 받고 기뻐하실 때 큰 보람”
  • 배성호 기자
  • 승인 2023.11.27 09:14
  • 호수 89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취업왕 시상식… 주차엽 광양시지회 취업센터장 등 7명 장관상

대한노인회 주최, 듀델코리아 등 취업기여 우수기관도 포상

수상자들 “공공일자리 늘어 어렵지만 내년도 최선 다하겠다”

주차엽 전남 광양시지회 취업지원센터장(오른쪽 첫 번째)을 비롯한 취업왕(복지부장관상)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조준우 기자
주차엽 전남 광양시지회 취업지원센터장(오른쪽 첫 번째)을 비롯한 취업왕(복지부장관상)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조준우 기자

[백세시대=배성호 기자] “올해 전국 노인회 취업지원센터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성원의 박수를 보낸다.”

대한노인회가 주최하고 복지부가 후원하는 ‘2023년 노인 취업 우수기관 및 우수센터(취업왕) 시상식’이 11월 23일 서울 강남구 SETEC(세텍)에서 개최됐다. 이번 시상식에는 수상자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 

김호일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는 55세에 퇴직하고 과거와 달리 30여년을 더  살아가야 하는데 수입이 적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취업지원센터에서 더 열심히 취업알선에 나서달라는 의미에서 오늘 시상식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기업‧기관과 노인회 취업왕들을 대상으로 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주차엽 전남 광양시지회 취업지원센터장 등 7명에게 복지부장관상이 돌아갔다.

주차엽 센터장은 “어르신이 취업 현장에서 열심히 뛰어주신 덕분에 취업왕으로 뽑힐 수 있었다”면서 “내년에 공공 노인일자리가 늘어서 취업 알선에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많은 수입이 필요하신 어르신들이 양질의 일자리에 취업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역시 장관상을 수상한 이진용 전북 진안군지회 취업지원센터장도 “올해 전북, 전남 지역 취업지원센터에서 합심한 결과 6명이 수상하는 좋은 결과가 나왔다”면서 “농촌지역은 농가에서 어르신 채용에 많이 나서는데 지원을 적게 받고 있다. 이러한 구조적 문제를 개선해야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와 함께 김경 충북 충주시지회 취업지원센터장을 비롯한 8명에게는 대한노인회장상과 부상이 수여됐다. 올해 400명 이상 취업을 시키며 6년 연속 수상한 김 경 충북 충주시지회 취업지원센터장은 “코로나 여파로 어르신들의 건강이 많이 약해진 것이 변수로 작용했던 한 해였다”면서 “내년에 외국인 노동자들이 다시 유입되면 경쟁력 약화가 우려되는 등 어려움이 예상된다. 취업알선에 성공할 때마다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경쟁력을 강화하는 방안을 고민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주연 경북 상주시지회 취업지원센터장은 “어르신들이 취업 후 감사하다고 말씀하실 때, 기업체에서 좋은 분을 소개해줬다고 고맙다고 할 때 보람을 느껴 지금까지 온 것 같다”면서 “내년에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올해 만큼 취업에 성공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정현종 듀델코리아 대표이사 등 10명의 우수기관 기여자에게는 복지부장관상을, 임병호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등 20명의 기여자에게는 대한노인회장상이 각각 전달됐다.

<노인 취업왕·기여자 수상자 명단>

▷취업왕(복지부장관상)= 유병창 충남 태안군지회 취업지원센터장, 임선희 전북 군산시지회 취업지원센터장, 이진용 전북 진안군지회 취업지원센터장, 서화종 전북 순창군지회 취업지원센터장, 최현호 전북 부안군지회 취업지원센터장, 주차엽 전남 광양시지회 취업지원센터장, 이순향 전남 장흥군지회 취업지원센터장

▷취업왕(대한노인회장상)= 김미선 경기 의정부시지회 취업지원센터장, 이영순 경기 하남시지회 취업지원센터장, 이연자 경기 의왕시지회 취업지원센터장, 김정옥 강원 속초시지회 취업지원센터장, 김 경 충북 충주시지회 취업지원센터장, 신종례 충남 천안시지회 취업지원센터장, 황효선 충남 아산시지회 취업지원센터장, 정주연 경북 상주시지회 취업지원센터장

▷우수기관 기여자(복지부장관상)= 성하열 듀델코리아 본부장, 이호춘 렉플 부장, 최동길 태동그린 대표이사, 김선일 나라솔루션 대표이사, 김진석 티에스관리산업 대표이사, 김경문 하이테크주택 상무이사, 정현종 듀델코리아 대표이사, 이희주 화성보안시스템 대표이사, 한병찬 태영 대표이사, 이호건 일우토탈 대리

▷우수기관 기여자(대한노인회장상)= 임병호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임인규 단양군농업인단체협의회 센터장, 김현우 송현 대표이사, 박경근 세종특별자치시산림조합 전무, 박태종 두원에이앤씨 대표이사, 정은호 정호그린 대표, 성영조 하이리치자산관리 이사, 박예지 한국수자원공사충주권지사 과장, 고재현 수호경비시스템 대표이사, 최병근 이산인력 소장, 김평용 용하인력 사장, 김종철 대한주택관리 회장, 박상규 캡스텍 차장, 남철희 스타관광 대표이사, 김근종 보성군산림조합장, 윤준범 청담수산 대표, 류종열 단흥주식회사 대표, 박인락 영양고추유통공사 사무국장, 박강민 한국문화재재단 조사연구실장, 박성근 도운농산 대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