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표시멘트, 한국ESG기준원 ‘지배구조부문 우수기업’ 선정
삼표시멘트, 한국ESG기준원 ‘지배구조부문 우수기업’ 선정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3.11.27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 ‘A등급’ 달성, ESG 경영 실천 ‘6대 전략 목표’ 설정
(왼쪽부터) 심인숙 한국ESG기준원 원장과 이원진 삼표시멘트 대표.
(왼쪽부터) 심인숙 한국ESG기준원 원장과 이원진 삼표시멘트 대표.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삼표그룹의 주력 계열사인 삼표시멘트가 국내 시멘트사 중 유일하게 한국ESG기준원 지배구조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삼표시멘트는 지난 24일 한국거래소 컨퍼런스홀에서 열린 ‘2023년 한국ESG기준원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지배구조부문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삼표시멘트는 ESG 평가에서 환경(E) 부문 A, 사회(S) 부문 A+, 지배구조(G) 부문 A를 받아 통합 A등급을 달성했다. 이는 지난해 C등급에서 무려 3단계나 상승한 것으로, 국내 시멘트사 중 가장 높은 등급이다.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은 삼표시멘트는 한국ESG기준원의 지배구조 우수기업으로 최종 선정되며 업계 내 ESG 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임을 입증했다. 

이번 선정에는 이사회 평가 도입을 통해 건전한 이사회 문화를 구축하고,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를 설치해 이사회 승계 관행을 개선하는가하면, 검증된 ESG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노력한 점이 높게 반영됐다. 

이원진 삼표시멘트 대표는 “이번 지배구조 우수기업 선정은 ESG 경영에 대한 전사적인 협조와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 경영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사회적 책임 실천과 친환경 자원순환 사회 구축을 통해 시멘트 산업의 발전과 가치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ESG기준원 우수기업 시상식은 ESG 평가 결과 상위기업 가운데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해 자본시장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자본시장, ESG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한국ESG기준원의 ESG기준위원회가 심사를 통해 상위기업 중 ESG 개선 및 활동에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기업을 최종 선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