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전북 정읍시지회, 2023년 제41기 노인대학 졸업식
대한노인회 전북 정읍시지회, 2023년 제41기 노인대학 졸업식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11.30 0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지회가 제41기 노인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
정읍시지회가 제41기 노인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전북 정읍시지회(지회장 이호춘) 부설 노인대학(학장 나병길)은 11월 23일 지회 2층 회의실에서 90여명의 학생과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41기 노인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

정읍노인대학은 1981년 4월15일 정읍군지회 부설 노인학교로 개교하여 금년도 83명 졸업으로 4030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이날 이명구 학생장이 학생대표로 졸업장을 받고, 공로상에는 이명구(입암면)·이후숙(과교동)·황영님(소성면) 학생이 표창장을 받았으며, 협동상에는 노영희(고부면)·이복례(입암면) 학생이 노인대학 발전과 운영에 기여한 공으로 표창장과 부상으로 상품권을 받았다.

나병길 노인대학장은 훈사를 통해 “배움을 포기하지 않는 지혜로운 사람이 되어 달라”며 “자기와 싸워 이길 수 있는 강인한 어르신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호춘 지회장은 “배운다는 것은 언제나 용기를 필요로 한다”면서 “어르신들은 제가 아는 가장 용기 있는 분이다. 긴 생애에서 얻으신 경험과 새로운 배움을 얻었으니 누구보다 더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고 했다. 

답사에 나선 이명구 학생장은 “오늘 졸업식을 계기로 우리 학생들은 이 세상을 밝게 비출 멋진 어른이 되었다. 내년에도 모두 팔팔하고 건강하게 다시 만나기를 소망한다”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