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전북 부안군지회, 가상현실(VR) 스포츠 교실 개관
대한노인회 전북 부안군지회, 가상현실(VR) 스포츠 교실 개관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12.05 0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지회가 가상현실(VR) 스포츠 교실 개관식을 갖게 되었다.
부안군지회가 가상현실(VR) 스포츠 교실 개관식을 열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전북 부안군지회(지회장 김성태)는 11월 29일 가상현실(VR) 스포츠 교실 개관식을 갖게 되었다.

이날 개관식은 권익현 부안군수, 김광수 군의회 의장 등 내빈과 김성태 지회장을 비롯해 지회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가상 스포츠실은 실내에서 VR 기술을 활용해 축구, 야구, 골프 등 다양한 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날씨와 장소에 영향을 받지 않고 안전하게 실내에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시설로 부안군지회는 올해 초 전북도 공모사업을 통해 사업비를 확보해 이날 개관했다.

김성태 지회장은 기념사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가상 스포츠 교실을 지원해주신 권익현 군수님과 김광수 의장님께 감사드린다”며 “기후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첨단 기술을 체험하는 신체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 및 화합과 소통의 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가상 스포츠 교실이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익현 군수는 축사에서 “가상 스포츠 교실이 어르신들을 위한 특별한 공간이 되고 어르신들의 유대감 형성과 건강 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체육 복지 실현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실내 체육 시설을 계속해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