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TIGER 2차전지TOP10레버리지 ETF’ 보수 연 0.29%
미래에셋, ‘TIGER 2차전지TOP10레버리지 ETF’ 보수 연 0.29%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3.12.04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버리지 ETF 투자자 위한 ‘글로벌 레버리지 ETF 가이드북’ 발간도
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이 ‘TIGER 2차전지TOP10레버리지 ETF(412570)’ 보수 인하를 기념해 거래 이벤트를 실시한다. 미래에셋은 이와 함께 레버리지 ETF 투자 수요 증가에 따라 ‘글로벌 레버리지 ETF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TIGER 2차전지TOP10레버리지 ETF’는 포트폴리오에 스왑 등 장외 파생상품은 제외하고 ETF와 장내 주식 및 파생상품만을 담고 있어 국내 상장된 2차전지 레버리지, 인버스 ETF 중 유일하게 매매차익에 대해서는 과세 부담이 없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TIGER 2차전지TOP10레버리지 ETF’의 총 보수는 0.29%로 국내 상장된 테마형 레버리지 ETF 중 최저 수준이다. 2차전지 테마 인기와 세제 혜택 등으로 ‘TIGER 2차전지TOP10레버리지 ETF’에 대한 개인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면서, 미래에셋자산운용은 11월 29일부터 총 보수를 기존 0.59%에서 0.29%로 인하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보수 인하를 기념해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28일까지 키움증권에서 ‘TIGER 2차전지TOP10레버리지 ETF’와 ‘TIGER 2차전지TOP10 ETF(364980)’의 일 거래 조건을 충족한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최근 2차전지 테마 외에도 레버리지 ETF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급증하면서 ‘글로벌 레버리지 ETF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가이드북은 레버리지 투자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레버리지 ETF 기본 개념과 구조부터 투자 유의 사항 등을 세세하게 담았다. 

김남기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운용부문 대표는 “레버리지 ETF의 세금은 배당소득세에 해당해 종합과세 가능성도 있는 만큼 세금을 고려한 스마트한 투자가 필요하다”며 “가이드북을 통해 레버리지 ETF 투자 전 유의사항 등을 꼼꼼하게 숙지한다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