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동정] 국제백신연구소 사무총장 접견
[국회동정] 국제백신연구소 사무총장 접견
  • 관리자
  • 승인 2009.09.25 14:25
  • 호수 18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백신연구소 사무총장 접견
김형오 국회의장은 9월 22일 존 클레멘스 국제백신연구소 사무총장의 예방을 받고 “최근 신종 플루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국제백신연구소가 개발도상국에 많은 백신 개발 보급 등 지원을 하고 있는데 대해 높이 평가한다”며 “지난 해 북한 어린이 6000명에 대해 뇌염 등 접종사업을 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의미 있는 역할”이라고 치하했다.

국제백신연구소는 한국에 본부를 둔 최초의 국제기구(94년도 유치)로서 우리 정부가 연간 운영비의 30%이상을 지원하고 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차기회장으로 당선
국회 보건복지가족위원회 윤석용 의원(한나라당, 서울 강동을)은 제2회 대한장애인체육회 회장선거에서 차기회장으로 당선됐다. 윤 의원은 “장애인체육의 활성화가 장애인들의 사회통합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확신한다”며 “체육회를 넓히고, 연맹직원 처우를 개선할 것이며, 생활체육과 지방체육 활성화를 위해 열정을 보여 줄 것”이라고 말했다.

“정부, 결핵퇴치 방안 마련해야”
국회 보건복지가족위원회 손숙미 의원(한나라당, 비례대표)는 9월 21일 질병관리본부가 제출한 자료를 분석한 결과 2005~2008년도 결핵 신규환자는 13만9497명이며 이 가운데 1만318명이 사망, 치사율이 7.4%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손 의원은 “연간 새 결핵환자가 3만명 이상 발생하는 가운데 신종플루 치사율이 0.07%인 것과 비교하면 결핵이 훨씬 더 치명적인 질환”이라고 강조하고 “결핵환자가 신종플루에 감염되면 폐합병증으로 악화될 가능성이 높아 정부가 강력한 결핵퇴치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황토채취지 중금속 농도 기준치 초과” 지적
국회 보건복지가족위원회 심재철 의원(한나라당, 안양 동안을)은 9월 22일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제출받은 ‘황토 원료 및 제제의 품질평가에 관한 연구’ 자료에 따르면 국내 황토원토 채취지 8곳의 황토원토 및 황토원료와 황토 함유 화장품의 평균 중금속 농도가 화장품에 설정된 기준치를 초과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지적했다.

‘2009 국정감사 스패셜 홈페이지’ 오픈
국회 보건복지가족위원회 곽정숙 의원(민주노동당, 비례대표)은 ‘2009 국정감사 스패셜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MB식 나쁜 복지를 고발한다!’라는 슬로건을 내건 홈페이지에는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 아이 보육료,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 등 사회복지와 관련한 9개의 주제를 선정, 각 주제 별로 국민이 느꼈던 부당한 경험들을 덧글로 받고 있다. 선정된 덧글은 국정감사 질의에 반영되며 추후 관련 법 개정에도 참고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