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리뉴얼, 고객 접근성·편의성 높인 ‘KB금융그룹’
홈페이지 리뉴얼, 고객 접근성·편의성 높인 ‘KB금융그룹’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3.12.07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의 모든 소식 한 눈에 쉽고 편리하게…UI/UX 전면 개편
사진=KB금융.
사진=KB금융.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KB금융그룹이 홈페이지를 리뉴얼, 고객 접근성·편의성을 높였다. KB금융은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 및 홈페이지 활용도 제고를 위해 그룹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홈페이지는 PC나 모바일, 태블릿 등 디바이스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도록 반응형 웹으로 개발해 사용의 편의성을 높인 게 특징이다. ‘반응형 웹’은 웹의 해상도, 레이아웃 등이 기기의 스크린 환경에 따라 반응해 유동적으로 변환되는 웹페이지를 말한다.

KB금융이 이번 개편에 중점을 둔 핵심은 크게 3가지로 △다양한 콘텐츠의 제공 △접근성 강화 △사용자 편의성 제고다. 먼저 홈페이지 유저들의 니즈를 바탕으로 기존 투자정보에 더해 채용정보, 디지털 콘텐츠 등 신규 콘텐츠 요소를 강화했다. 

기존에 각 계열사에 분산된 채용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하고 싶다는 취업준비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KB Careers(인재채용 홈페이지)’를 신설했다. 또한 MZ세대를 중심으로 요청이 많았던 그룹 캐릭터 ‘스타프렌즈’ 이미지 소스 제공을 위해 ‘스타프렌즈 갤러리’를 오픈했다.

KB금융은 인재채용 홈페이지 신설을 통해 국내 금융사 중 유일하게 계열사의 직무소개, 채용공고, 기업문화 등의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한다. 특히 직무소개 코너에는 빅블러(Big Blur) 시대를 맞이해 더욱 다양화된 전문분야를 담당하는 계열사 직원들을 인터뷰 형식으로 소개해 상세한 업무 정보와 함께 KB의 젊은 저력을 확인할 수 있다.

이어 접근성을 강화했다. 사용자가 자주 찾는 메뉴를 우선 배치하고 연관성 있는 메뉴별로 재배열해 홈페이지 내 주요 콘텐츠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메인 상단에 위치한 통합검색 기능을 신설해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끝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해 기존 홈페이지는 다수의 정보가 한 번에 노출돼 왔으나 개편된 홈페이지는 주제 및 중요도에 따라 영역별로 구분해 정보의 가독성을 높이고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