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AI WAVE 2023’ 성료…AI 분야, 인사이트 공유
SK네트웍스, ‘AI WAVE 2023’ 성료…AI 분야, 인사이트 공유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3.12.08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리더들과 AI 시장 성장과 생태계 구축 모색
AI WAVE 2023행사전경 (사진=SK네트웍스)
AI WAVE 2023행사전경 (사진=SK네트웍스)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SK네트웍스가 AI 시장 성장과 생태계 구축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들과 함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SK네트웍스는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웨이브힐에서 개최된 ‘AI WAVE 2023’을 성료했다고 8일 밝혔다.

SK네트웍스와 글로벌 투자 영역에서 깊이 있는 협력관계를 맺어온 킨드레드벤처스가 주관하고, SK네트웍스와 소프트뱅크벤처스(SoftBank Ventures Asia)의 공동 협력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외 스타트업 및 투자사 등 업계 관계자 150여 명과 AI 분야의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7일 오후에 열린 AI WAVE 2023에서는 AI 분야 트렌드 및 투자 전략을 소개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또한 대화형 검색 엔진 개발 스타트업 ‘퍼플렉시티(Perplexity)’, 생성형 비디오 AI SaaS 기업 ‘아워원(HourOne)’ 등 글로벌 기술 스타트업의 기업설명회(IR) 자리도 마련됐다.

SK네트웍스는 미래 산업변화 방향을 투자 파트너들과 공유하고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이 같은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킨드레드벤처스와 SK네트웍스가 투자하고 있는 AI 기반 디바이스 및 소프트웨어 플랫폼 스타트업 휴메인(Humane)의 ‘AI 핀(AI Pin)’ 영상 시연도 이뤄졌다. 휴메인의 공동창업자(Co-Founder)인 임란 초드리(Imran Chaudhri)가 독점 AI와 오픈 소스 AI 모델들을 접목한 손목시계 화면 크기의 AI 핀을 구동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손바닥을 근처에 갖다 대면 AI 핀에서 나오는 레이저를 통해 화면이 구동되는 것에서부터 시작해 ▲ 음성과 터치로 전화∙문자 사용 ▲ AI 기술을 적용한 이메일 요약 ▲ 영어와 스페인어 대화 실시간 번역 ▲ 음식인식 시 칼로리 정보 제공 등 다양한 기능에 현장 참석자들의 탄성이 이어졌다. 스마트폰 이후 차세대 개인 통신기기로서의 기대감이 한층 더 높아졌다는 평이다. 휴메인은 내년 초 미국 출시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도 모색할 예정이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AI를 비롯한 국제적인 기술투자를 대표하는 킨드레드벤처스, 소프트뱅크벤처스와 함께 우리나라에서 의미 있는 글로벌 포럼을 개최한 것에서 더 나아가 투자자들의 가치를 더할 수 있는 방법을 계속해서 만들 것”이라며 “사업형 투자회사로서 높은 경쟁력을 갖춘 투자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보유 사업의 혁신 속도를 높여 기업가치와 주주가치를 제고시키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