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Y-유네스코한국위원회, 세계기념일 담은 달력 협업 발간
KT Y-유네스코한국위원회, 세계기념일 담은 달력 협업 발간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3.12.08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Y아티스트 12명 참가, 캘린더 월별 페이지 디자인
사진=KT.
사진=KT.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KT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 2024년 세계기념일 캘린더를 발간한다.  KT는 영타겟 브랜드 Y에서 운영하는 Y아티스트 레이블 12명의 작가가 참여해 월별 페이지를 디자인했다고 7일 밝혔다. 유네스코한국위원회는 2024년 창립 70주년을 맞이해 세계기념일을 더 잘 알고 기억하고, 더 나아가 기념일의 의미를 실천하기 위한 방법으로 세계기념일 캘린더를 기획했다. 

KT Y는 새롭게 떠오르는 청년 아티스트들을 발굴하고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매년 신진 아티스트를 선발해 지원하는 ‘Y아티스트 프로젝트’를 4년째 운영하고 있다. 현재 총 24명이 Y아티스트 레이블로서 다양한 기관 및 기업의 프로젝트와 연결, 인정받는 아티스트로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콜라보 기회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이에 주목한 유네스코 한국위원회에서 협업을 제안해 2024년 세계기념일 캘린더의 월별 아트웍을 Y아티스트 레이블 12명이 제작하게 됐다.  

2024년 세계기념일 캘린더는 70주년을 맞아 한국 문화의 힘을 알릴 수 있는 기회로 삼는 한편 국제 이슈와 기준도 충실히 반영됐다.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함께 고려하여 최소 배포 수량에 대한 기준을 세우고, 캘린더 기획과 제작 전 과정에서 지속 가능한 환경의 공정을 통해 친환경 재료로 제작했다. 

또한 매월 세계기념일 가치 표현을 위해 유엔에서 지정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가 상기될 수 있는 컬러를 대표 색상으로 지정하고, 세계기념일 아이콘을 담았으며, 월별 대표 세계기념일을 지정하고 이를 12명의 아티스트가 선택하여 아트웍 디자인 작업을 진행했다.

김영걸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상무)는 “있는 그대로 빛나는 20대를 응원하고, 성장을 지원하는 Y브랜드 활동의 일환으로 12명의 Y아티스트 레이블과 함께 유네스코한국위원회의 2024년 세계기념일 달력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여러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의미있는 콜라보로 20대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2024년 세계기념일 캘린더는 전 세계 199개 국가위원회, 교육 지원 사업 대상 개발도상국, 유네스코한국위원회 후원자, 국내의 초·중·고등학교 및 정부 부처를 포함해 주요교육, 과학, 문화 관련 기관을 포함한 국내외 유네스코 네트워크에서 배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