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파리바게뜨, 동남아시장 진출 가속화…7개 점포 오픈
SPC그룹 파리바게뜨, 동남아시장 진출 가속화…7개 점포 오픈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3.12.12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PC그룹.
사진=SPC그룹.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SPC그룹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동남아에 7개 점포를 잇따라 오픈하며 글로벌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지난달 8일부터 이달 12일까지 약 한 달 동안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에 2개점, 싱가포르에 3개점, 인도네시아 수라바야와 메단에 2개점을 여는 등 매장을 잇따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는 파리바게뜨가 지난 2012년 동남아 시장에 진출한 이래 한 달간 가장 많은 오픈에 이어 글로벌 시장에서 펼치고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이 동남아 시장의 빠른 경제 성장과 소비 트렌드와 잘 맞아떨어졌다는 분석이다. 

이외에도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에서 현지 기업과 조인트벤처를 설립한 진출 전략도 동남아시아에서 확장을 가속화할 수 있던 요인으로 꼽힌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동남아 시장에서 파리바게뜨가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로 자리잡으며, 확장이 가속화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가별 문화와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진출 전략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문을 연 7개 매장은 말레이시아 TRX몰, 싱가포르 힐리온 몰(Hillion Mall), 인도네시아 파쿠원 몰(Pakuwon Mall) 등 모두 쇼핑몰에 자리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