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고객경험지수, 평가 항목 전 부분 높은 점수 획득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하나은행은 ‘제1회 2023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에서 시중은행 부분 1위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는 한국표준협회 주관으로 디지털 소비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전환 역량 등 각 산업 군별 혁신적이고 우수한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인 기업을 조사해 선정하는 지표다.
한국표준협회는 하나은행이 △시스템 품질 △정보 품질 △개인화 요인 등 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시중은행 부분 1위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마이데이터 서비스 ‘하나 합’ △AI알고리즘 기반의 자산관리서비스 ‘아이웰스’ △차별화된 연금자산관리 서비스 ‘하나연금닥터’ △모바일 신분증, 공공증명서 발급 및 국민비서 알림서비스를 제공하는 ‘원큐지갑’을 고도화하는 등 손님 중심의 차별화되고 전문성 있는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또 손님에게 일관된 디지털 서비스 경험 제공과 디지털 채널의 효율적 활용을 위한 ‘디지털 UX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매월 정기적인 NPS(Net Promoter Score, 순고객추천지수)조사 실시 △시니어/주니어 등 자문단 운영 △외부 전문기관을 통한 사용성 테스트 등 지속적으로 손님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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