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전남 강진군지회, 경로당프로그램 경진대회 개최
대한노인회 전남 강진군지회, 경로당프로그램 경진대회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12.13 0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지회가 2023년 경로당프로그램경진대회를 개최했다.
강진군지회가 2023년 경로당프로그램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작천면 죽산경로당의 합창 모습.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전남 강진군지회(지회장 황호용)는 12월 6일 지회 2층 대회의실에서 2023년 경로당프로그램경진대회를 개최했다. 

경진대회에는 강진원 강진군수, 김승남 국회의원, 군의회 김보미 의장 및 군의원 등 내빈과 황호용 지회장을 비롯해 지회 임원, 읍·면 분회장, 경진대회 참가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했다. 

대회는 1부 경진대회, 개회식, 공연, 2부 경진대회, 시상식, 한마당어울림잔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경진대회는 건강체조 11개팀, 노래(합창) 부분 11개팀과 미술작품전시 25개소, 원예작품전시 9개소에서 출품해 참가어르신들의 많은 눈길을 끌었다.

심사위원장은 “이번 발표회 참가팀들의 실력이 너무나 좋아 우열을 가리기가 쉽지 않았다”고 평했다. 

강진원 군수는 “활기찬 노후생활을 위해 우리 어르신들의 복지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호용 지회장은 “그동안 경로당에서 열심히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쌓은 기량을 여러 가지 모습으로 발표하게 되어 뜻깊다”며 ”이 시간이 서로의 우의를 다지고 노후 생활을 즐겁고 보람되게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경진대회 결과, 노래부문에서 1등 군동면 중산, 2등 병영면 중고, 3등 옴천면 좌척경로당이 차지했고, 건강체조 부분에서는 1등 작천면 갈동, 2등 마량면 마량여자, 3등 칠량면 벽송경로당이 차지했다. 미술작품전시 부문에서는 1등 마량면 하분, 2등 도암면 보동경로당, 원예 작품전시 부문에서는 1등에 신전면 대월경로당이 올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