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리테일, 통합 멤버십 ‘이멤버’ 100만명 돌파…‘감사 이벤트’실시
이랜드리테일, 통합 멤버십 ‘이멤버’ 100만명 돌파…‘감사 이벤트’실시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3.12.14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랜드리테일 통합 멤버십 이멤버 대표 이미지.
이랜드리테일 통합 멤버십 이멤버 대표 이미지.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최근 충성고객 확보를 위한 업계의 멤버십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멤버십 관련 서비스가 ‘통합 멤버십’ 중심으로 전환되고 있다. 단일 멤버십으로 자사의 여러 계열사를 비롯해 채널, 플랫폼 등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혜택을 함께 제공하는 것이다. 이에 이랜드리테일이 지난해 3월 출시한 9개 계열사 통합 멤버십 '이멤버' 회원이 이달 100만명을 돌파, 이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올 한 해 동안 계열사 3개 이상을 이용하고 적립한 ‘찐팬’ 고객이 전체의 40% 수준”이라며 “특히 ‘이멤버’는 가입비나 구독료 없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멤버십 앱으로 고객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면서 ‘일상필수앱’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멤버는 쇼핑/외식/호텔 등 이랜드 계열사 ‘통합 멤버십’으로 결제부터 할인, 포인트 적립까지 하나로 묶은 앱전용 회원 서비스다. 이랜드 계열사에서 포인트를 통합 적립하고 멤버십 등급, 프로모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멤버는 온라인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온라인몰에서도 그 혜택을 확장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신선식품 장보기몰 킴스오아시스, 이멤버 전용 패션몰인 E몰 등 이랜드 계열 온라인몰에서는 이멤버 전용 가격이나 이멤버 단독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이멤버 회원 100만 돌파는 고물가 시대에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혜택으로 채운 결과”라며 “이를 기념해 그동안 보내주신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특별한 고객 감사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랜드리테일은 이멤버 100만 돌파를 기념해 이달 17일까지 고객 감사 이벤트로 ‘선물 페스타 및 E/이득데이’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