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고객응대 및 보이스피싱 예방 ‘소비자지원시스템’ 신설
KB국민은행, 고객응대 및 보이스피싱 예방 ‘소비자지원시스템’ 신설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3.12.19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편의성과 안전성 제고, 전화 민원접수 시간 오후 7시까지 확대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KB국민은행은 민원 및 보이스피싱 관련 업무 체계를 전면 개편하고 고객 편의성과 안전성 제고를 위한 ‘소비자지원시스템’을 신설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신설된 ‘소비자지원시스템’은 민원 및 보이스피싱 관련 업무에 최적화된 시스템으로 금감원, 전화, 모바일, 인터넷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접수되는 고객의 불편 사항을 AI솔루션이 빠르게 접수 및 분석해 담당자에게 즉시 전달한다.

특히 최근 고도화된 ‘AI보이스피싱 모니터링 시스템’과 함께 최신 보이스피싱 수법에 즉각 대응해 보이스피싱을 사전에 방지할 뿐만 아니라 통계와 분석자료를 바탕으로 직원에게 보이스피싱 관련 시각화된 정보도 제공한다.

또한 저녁 6시까지 영업하는 ‘9To6 뱅크’ 확대에 따라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전화 민원 접수 시간도 확대한다. 기존 전화 민원 접수 마감시간인 오후 5시부터 오후 7시까지 AI콜봇을 통해 민원을 접수한다. AI콜봇으로 접수된 민원은 다음 영업일 업무 담당자가 확인한 후 직접 고객에게 연락해 민원 사항을 신속히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향후 고객별 특성에 따른 세밀한 불편 해소 등 보다 높은 수준의 소비자 지원 서비스도 제공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