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박현주재단, 해외교환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성료
미래에셋박현주재단, 해외교환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성료
  • 김태일 기자
  • 승인 2023.12.28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교환 장학생들에 블록체인 형태 장학증서 수여
제30기 미래에셋 해외교환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제30기 미래에셋 해외교환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백세경제=김태일 기자]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이 제30기 미래에셋 해외교환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은 27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수여식에서 230명의 30기 해외교환 장학생들에게 블록체인 형태의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장학생들간의 네트워킹 및 선배 장학생과의 만남 등의 시간을 가졌다. 이들은 오는 2024년 봄학기에 파견될 예정이다.

해외교환 장학 프로그램은 미래에셋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이자 국내 최대 규모의 교환학생 장학사업이다. ‘열린 마음으로 미래를 내다보고 인재를 중시하자’는 미래에셋의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인재들이 넓은 세계에서 지식 함양과 문화적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학비와 체재비 등 장학금을 지원한다. 2007년 1기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선발된 장학생은 총 6963명에 달한다.

캐나다 파견을 앞두고 있는 30기 김정현 장학생(서울시립대)은 “파견국 캐나다에서 머신러닝 수업을 통해 인공지능에 대한 기초를 다지고, 관련 연구 공동체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값진 경험의 시간이 될 것”이라고 파견 각오를 밝혔다.

미래에셋박현주재단 장용성 이사장은 “목적 의식을 갖고 다양한 사람과 문화를 경험하며 자신의 자아를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 기적 같은 일을 이루어내기를 기대한다”며 “운동을 통해 건강 관리 루틴도 가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