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연합회, ‘1경1노(1警1老)제’ 추진 협약
대구연합회, ‘1경1노(1警1老)제’ 추진 협약
  • 김용환 기자
  • 승인 2009.10.09 13:45
  • 호수 18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연합회, ‘1경1노(1警1老)제’ 추진 협약
대구연합회(회장 오남진)는 9월 28일 대구지방경찰청 10층 강당에서 이성규 대구지방경찰청장, 김범일 대구광역시장, 박상우 손해보험협회 대구, 경북지부장 등 4개 기관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교통사고 및 범죄예방을 위한 ‘1경1노(1警1老)제’ 추진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참석자들은 노인교통사망사고 0%를 목표로 135개소의 경로당에 담당경찰관 1명씩을 지정해 노인시설 수시방문, 교통사고 및 범죄예방 교육홍보를 실시하고 대구시내 8개 지회와 9개 경찰서도 협약식을 체결해 나가기로 했다.

또 대구시와 손보협회도 노인교통사고 및 범죄예방에 적극 협조키로 하는 한편 이날 손해보험협회는 야광지팡이 1000개를 대구연합회에 전달했다.



대구 달성군지회, 논공읍새마을부녀회 지원으로 문화탐방
대구 달성군지회(지회장 이수환) 논공읍분회(분회장 윤순용) 회원 40명은 9월 21일 논공읍새마을부녀회(회장 윤순복) 주선으로 문화탐방을 했다.

이날 회원들은 달성군 관내 도동서원, 유치곤 장군기념관, 인흥서원, 육신사 등을 탐방하고, 서원주변의 쓰레기 수거 등 정화활동도 펼쳤다.



대구 서구지회, 노인의 날 맞아 유공자 표창
대구 서구지회(지회장 문주찬)는 9월 29일 시청 2층 상황실에서 노인의 날을 맞아 사회와 이웃에 모범이 되는 노인과 단체, 노인복지 기여자에 대해 대통령 표창 등 정부포상 5명, 시장표창 18명 등 23명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특히 모범노인부문에서는 평소 봉사정신으로 이웃과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하고 노인복지에 기여한 서구지회의 문주찬 지회장도 시장표창을 받았다.

또 대구서구지회는 9월 24일 서구지회 2층 강당에서 서중현 서구청장, 김동원 시의회의장, 류기태, 위용복, 서병택, 배이희, 김용환 서구의원과 지회 임원 및 경로당회장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시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임시총회에서는 이영노, 김해식 감사 선출 및 승인의 건과 10월 선진지 견학의 건 등안건을 처리했다. 임시총회를 마치고 관내 제일효병원 송호곤 병원장이 치매예방법에 대한 특강을 했다.
<사진설명> 평소 봉사정신으로 이웃과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하고 노인복지에 기여한 서구지회의 문주찬 지회장이 모범노인부문에서 시장표창을 받고 있다.



대구 달서구지회, 전 경로당에 손소독제 설치
대구 달서구지회(지회장 변인섭) 임직원들은 9월 22일 임원회의를 마치고 상인네거리 인근을 가두행진하며 거리 교통질서 캠페인을 벌였다.

또한 달서구지회는 9월 25일 복지학교 학생 130여명을 대상으로 달서구보건소의 협조로 신종인플루엔자 예방교육을 받는 한편 달서구지회와 달서구 240개 전 경로당에 손소독제를 설치하고 있다.
<사진설명> 대구 달서구지회가 달서구 보건소의 협조로 달서구지회와 달서구 240개 전 경로당에 손소독제를 설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