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남 서산시지회, 서산시소상공인연합회와 공공와이파이 구축 협약
대한노인회 충남 서산시지회, 서산시소상공인연합회와 공공와이파이 구축 협약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4.01.17 0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지회가 서산시소상공인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산시지회가 서산시소상공인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종재 지회장(좌)과 김문익 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남 서산시지회(지회장 우종재)는 1월 12일 서산시소상공인연합회(회장 김문익)와 관내 경로당에 공공와이파이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관내 분회 및 경로당에 생활정보TV 및 공공와이파이를 설치하여, 어르신들의 정보공유와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건전한 여가선용을 지원하게 된다. 

양 기관은 경로당 와이파이 구축사업을 통해 그간 취약했던 어르신들의 정보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누구나 경로당에서 통신비 걱정 없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인터넷, 유튜브 등 다양한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으며, 알리미 텔레비전(TV) 채널을 통해 재난·재해, 건강정보 알림 등을 쉽고 편하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우종재 지회장은 “정보화시대에 스마트폰 및 인터넷을 사용하는 어르신들이 늘어나고 있어 이번 경로당 와이파이 구축사업이 지역 어르신들의 여가생활 만족과 정보 접근성을 향상시키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교육 지원 및 스마트경로당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