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투어 여행이지, ‘이지라이브’ 누적 조회수 30만뷰 돌파
교원투어 여행이지, ‘이지라이브’ 누적 조회수 30만뷰 돌파
  • 김태일 기자
  • 승인 2024.01.16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품·여행지 정보 전달 및 풍성한 혜택 제공
라이브커머스 채널 이지라이브 보라카이 편(사진=교원)
라이브커머스 채널 이지라이브 보라카이 편(사진=교원)

[백세경제=김태일 기자] 교원투어 ‘여행이지’가 지난해 11월 선보인 라이브커머스 채널 이지라이브(Easy Live)가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론칭 두 달 만에 누적 조회수 30만뷰를 돌파했다. 여행이지는 빠르게 자리 잡은 이지라이브를 중심으로 올해 고객 점점 확대를 가속화한다.

여행이지가 이지라이브를 론칭하고 처음 선보인 캄보디아 편(17만3800뷰)과 지난달 진행한 대만 편(12만6300뷰) 합산 누적 조회수가 30만 뷰를 넘어섰다. 편당 15만 뷰 넘게 시청한 셈이다.

이지라이브가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었던 것은 라이브커머스에 적합한 여행상품을 선별해 입체적으로 소개한 것은 물론, 상품 및 여행지에 대한 양질의 정보 전달,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 결과로 분석된다.

여행이지는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이지라이브를 확대 운영하는 한편, 라이브커머스에 최적화된 신규 상품과 콘텐츠를 개발해 선보이는 등 고객 접점 채널 강화에 나선다. 캄보디아와 대만에 이어 세 번째 라이브 방송으로 보라카이 편을 편성하고, 오는 17일 오후 7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이날 상품 판매에 앞서 사전 답사를 다녀온 코미디언 조혜련과 유튜브 채널 ‘얘네 부부’의 박혜민이 직접 출연한다. 이들은 일일 쇼호스트로 나서 필리핀을 대표하는 휴양지 보라카이 상품 구성과 특징 등을 설명하는 한편, 여행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다양하게 전달할 계획이다. 여기에 시청자들과 편안하게 소통하는 시간도 갖는다.

여행이지 관계자는 “이지라이브 시청자들에게 신선하면서도 특색 있는 라이브커머스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코미디언 조혜련과 함께하는 라이브방송을 편성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여러 아티스트 및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적극 추진하는 한편, 차별화한 라이브커머스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