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화성시지회, 2024년 경로당 교육문화 프로그램 강사 교육실시
대한노인회 경기 화성시지회, 2024년 경로당 교육문화 프로그램 강사 교육실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4.01.29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지회가 2024년 경로당 교육·문화 프로그램 강사 간담회를 실시했다.
화성시지회가 2024년 경로당 교육·문화 프로그램 강사 간담회를 실시했다. 인사말하는 박학순 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화성시지회(지회장 박학순)는 1월 25일 지회 2층 대강당에서 경로당 프로그램 강사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경로당 교육·문화 프로그램 강사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3명의 경로부장이 맡아 대한노인회 소개와 경로당 프로그램 운영계획에 대해 설명했다.먼저 동부와 동탄지역을 담당하는 김은수 경로부장은 프로그램 운영일지, 출석부 등 작성법을 설명하였고, 향남읍 및 서부권을 담당하고 있는 박정수 경로부장은 전년도 프로그램 사업실적과 수업사진 등 동영상 교육을 진행했다. 마지막으로 봉담읍과 남부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박진이 경로부장이 강사비 지급 관련 및 발표회에 대한 안내를 하였다.
 
지회는 수요조사를 통해 프로그램을 신청한 249개소 경로당 중 1분기에는 우선 농어촌 지역의 38개소 경로당에서 2월~3월 2개월간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이날 교육받은 강사들이 활동하게된다.

박학순 지회장은 “삼한사온의 추운 날씨에 참석해 주신 강사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경로당 회원들에게는 경로당 프로그램 강사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경로당 별로 운영해 온 프로그램 발표회 및 경진대회 준비에 더욱 힘써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