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배달커머스 배민스토어 ‘전통시장’ 서비스 오픈
배달의민족 배달커머스 배민스토어 ‘전통시장’ 서비스 오픈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4.01.30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사진=우아한형제들)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정통시장 가게에서도 배달의민족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30일 배달커머스 ‘배민스토어’에 전통시장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전통시장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 및 매출 증대를 돕고, 디지털 전환 기반 조성을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배민스토어 전통시장 서비스에서는 시장에 위치한 여러 가게의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아 한 번에 주문하고 배달 받을 수 있다. 상품은 2시간 안에 받아볼 수 있어 고객 편의성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배민은 전통시장 소상공인의 자생력 제고와 온라인 역량 강화를 위해 시장 대표 상품을 발굴해 밀키트로 개발,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배민과 전통시장이 함께 개발한 밀키트는 지역 특산물·먹거리 주문배송 서비스인 ‘배민 전국별미’를 통해 올 상반기 중 판매될 예정이다.

배민은 이번 서비스 오픈을 맞아 다음달 6일까지 배민스토어 전통시장 이용 시 배달비 무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 고객들이 전통시장 상품을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당 기간 사용할 수 있는 4천원, 6천원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배민스토어가 전통시장 판매 채널로서 시장 상인 분들의 새로운 성장 발판이 될 것”이라며 “변화하는 유통 시장 환경에 맞춰 소상공인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