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인천시 미추홀구지회, 취업지원센터 개소식
대한노인회 인천시 미추홀구지회, 취업지원센터 개소식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4.01.30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미추홀구지회가 취업지원센터 개소식을 실시했다.
인천 미추홀구지회가 취업지원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인천 미추홀구지회(이종원 지회장)는 1월 26일 미추홀노인복지관 3층 독서실 및 지회장실에서 미추홀지회 취업지원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개소식 행사는 ‘대한노인회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지회 취업지원센터’ 개설 승인에 따라 이를 대외적으로 홍보하여 더 많은 노인이 이용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마련했다.

이종원 지회장, 우보환 중앙회 부총장, 인천연합회 취업센터장 등 관련자들이 참석하여 개소식을 진행했다.

미추홀구지회 취업지원센터는 2024년 1월 1일부터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아파트경비, 미화원, 조경원, 요양보호사, 운전원 등 전 직종을 대상으로 알선하는 취업알선사업 ▲ 노인을 고용하는 기업에게 기업지원금을 지급하는 시니어인턴십사업 ▲보건복지부 노인일자리사업 공익형, 사회서비스유형 사업을 운영한다.

이종원 지회장은 “근로능력이 있는 노인에게 적합한 일자리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소득보충, 건강개선, 사회관계 증진 등으로 안정된 노후생활을 보장하고, 일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노인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했다

초대 센터장으로 취임한 이미숙 센터장은 “60세 이상의 노인들이 마음껏 일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되겠다”고 말하며 “취업을 원하는 어르신 또는 구직자를 찾는 기업은 아래 번호로 연락주시면 적합한 일자리 및 구직자를 찾아 최적의 알선을 해 드리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미추홀구취업지원센터 취업연계 전화번호는 032-862-1400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