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투자 전 심사 등 전 과정 ‘ESG 투자기준’ 적용
KB금융그룹, 투자 전 심사 등 전 과정 ‘ESG 투자기준’ 적용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4.01.30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 경영 실천기업 지원 ‘블라인드 펀드 ESG투자 모범기준’ 수립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KB금융그룹이 지속가능 경영 실천 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블라인드 펀드 ESG투자 모범기준’ 수립했다. KB금융그룹은 모범기준은 투자 전 심사, 실사부터 투자 후 모니터링 단계까지 전 과정에 걸쳐 ESG 투자기준이 적용된다고 30일 밝혔다. 블라인드 펀드는 투자대상을 사전에 정해놓지 않고 투자금을 유치한 후 우량 투자대상이 확보되면 투자하는 펀드를 말한다.

‘블라인드 펀드 ESG투자 모범기준’이 수립됨에 따라 KB금융은 정책-발굴-심사-관리-운영 등 총 5단계에 걸쳐 투자 대상의 ESG경영과 관련한 정책, 이슈, 심사, 보고서, 사후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ESG통합역량 체크리스트’(이하 체크리스트)도 신설했다.

이에 따라 KB자산운용, KB인베스트먼트 등 펀드 운용 계열사는 체크리스트를 활용해 산업 및 섹터별 투자 적격 대상을 선정하게 되며, KB국민은행, KB손해보험, KB라이프생명, KB캐피탈 등 투자를 집행하는 계열사는 체크리스트에 따라 펀드 운용사의 ESG역량 등을 평가해 투자 펀드를 결정한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앞으로 대상 기업의 ESG정책, 글로벌 이니셔티브 가입, 외부 전문 평가기관의 ESG평가 등 ESG경영의 전반적인 활동이 투자유치에 결정적인 요소가 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