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강원 강릉시지회, 노년기 1인가구를 위한 지역유관기관 업무 협약식 가져
대한노인회 강원 강릉시지회, 노년기 1인가구를 위한 지역유관기관 업무 협약식 가져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4.02.11 0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시지회 지역유관기관과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강릉시지회는 지역유관기관과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사진 오른쪽 3번째 심재빈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강원 강릉시지회(지회장 심재빈)는 1월 30일 강릉시가족센터(센터장 최은해)에서 노년기 1인가구를 위한 지역유관기관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은 늘어나는 고독사 문제 및 사회적 고립이 우려되는 노년기 1인가구를 위해 지역유관기관 간 탄탄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고자 마련됐으며, 협약기관으로는 대한노인회 강릉시지회, 강릉시노인종합복지관, 강원 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강릉시니어클럽, 강릉시정신건강복지센터, 강릉종합사회복지관, ㈜해냄이 참석했다.

참여기관들은 상호 협약을 통해 공동 발전을 도모하고, 지속적인 정보교류와 협력체계를 강화하여 다양한 자원 활용을 통한 특화서비스를 지원 하고자 한다.

심재빈 지회장은 “노년기 1인가구가 매년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사회복지의 혜택이 필요하므로, 지역의 유관기관들이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