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대전 유성구지회, 2024년 노인일자리 발대식 및 활동교육
대한노인회 대전 유성구지회, 2024년 노인일자리 발대식 및 활동교육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4.02.14 0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성구지회가 2024년 노인일자리 및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 및 활동교육을 실시하였다.
유성구지회가 2024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 및 활동교육을 실시하였다. 인사말하는 신기영 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대전 유성구지회(지회장 신기영)는 2월 6일 지회 2층 강당에서 2024년 노인일자리 및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 및 활동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정용래 유성구청장, 송봉식 구의장, 구 관계자 등 내빈과 신기영 지회장을 비롯한 지회 임직원이 참석하여 참여자 어르신들의 발대식을 축하했다.

이에 앞서 2월 3일에는 사회서비스사업 참여자 90명의 발대식 및 활동교육이 있었다.

발대식은 참여자 어르신들의 소속감과 자긍심을 증대시키고 활동 시 필요한 안전교육과 활동교육을 실시하여 사업을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추진코자 실시됐다. 올해 유성구지회 어르신 일자리는 작년보다 15% 증가한 805명이 참여한다.

행사는 오전, 오후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1부 소양교육에 이어 진행된 2부 안전교육 및 활동교육에서는 사업 전반적인 설명과 활동일지 작성 방법, 어르신들 주의해야 할 안전사고 등에 대해 꼼꼼히 알려 참여 어르신들이 불편함없이 즐겁고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교육했다.

신기영 지회장은 “참석해 주신 내빈들께 감사드린다. 참여하는 모든 어르신들이 일하는 보람을 느끼시고 삶의 활력을 찾아 보람 있는 노후를 보내시길 바란다”며 “늘 건강하시고 다가오는 설 명절 가족과 함께 따뜻하고 화목한 시간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