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자산운용, 국내 상장 ‘인도 레버리지 ETF’ 중 순자산 1위 기록
미래에셋자산운용, 국내 상장 ‘인도 레버리지 ETF’ 중 순자산 1위 기록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4.02.13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IGER 인도니프티50레버리지 ETF’ 500억원 돌파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8일 종가 기준 ‘TIGER 인도니프티50레버리지(합성) ETF’ 순자산은 554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국내 상장된 인도 투자 레버리지 ETF 중 최대 규모다. 이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인도니프티50레버리지(합성) ETF’가 순자산 500억원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TIGER 인도니프티50레버리지(합성) ETF’는 인도 대표 지수인 ‘Nifty 50지수’의 일간 수익률 2배를 추종한다. 인도거래소(NSE) 상장 종목 중 유동비율 시가총액 기준 상위 50종목을 담고 있는 해당 지수에는 국내 투자자들에게도 익숙한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 HDFC 은행, 인포시스 등 대형주들이 포함돼 있다. Nifty 50지수는 인도의 높은 경제 성장률과 넥스트 차이나로서의 공급망 재편 수혜 등이 전반적인 증시의 상승 모멘텀으로 작용, 지난해 약 20% 상승했다.

인도 증시의 이 같은 성장에 지난해 36.02%의 수익률을 기록한 ‘TIGER 인도니프티50레버리지(합성) ETF’는 올해도 여전한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8일 기준 연초 이후 수익률 9.4%로 동일 지수 추종 ETF 중 1위를 기록했다. 

오민석 미래에셋자산운용 글로벌ETF운용본부 본부장은 “인도는 세계에서 가장 많고 젊은 인구 층을 보유한 국가로서 탄탄한 소비 시장과 막대한 외국인 투자, 메이크 인 인디아로 대변되는 정부 정책들을 바탕으로 최근 홍콩을 제치고 세계 4위 시장으로 부상하는 등 무한한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