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지회 , 커뮤니티 비즈니스사업으로 경로당 ‘활기’
순천시지회 , 커뮤니티 비즈니스사업으로 경로당 ‘활기’
  • 김용환 기자
  • 승인 2009.10.23 14:24
  • 호수 19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지회 , 커뮤니티 비즈니스사업으로 경로당 ‘활기’
전남 순천시지회(지회장 강갑구)는 2007년부터 순천시와 협력, 24개 읍면동별로 각 1개 경로당을 선정해 커뮤니티 비즈니스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커뮤니티 비즈니스사업이란 공공부문과 민간기업의 중간적 입장에서 접근, 이익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사업을 말한다.

이번에 개장한 판매장에서는 자연염색 생산제품. 청려장. 쌀뜨물로 유용한미생물군을 살려 만든 EM활성액, 전통된장, 고추장 등을 판매하고 있다.
또한 순천시의 평생학습한마당, 순천만 갈대축제 등 각종 행사장 부스에서 어르신들이 만든 물건을 판매하고 천연염색사업의 경우 실제 체험의 장을 열어 관광객에게 널리 홍보할 예정이다.



여수시지회, 한가위 맞아 홀몸어르신에 쌀 전달
전남 여수시지회(지회장 정근진)는 한가위를 맞아 9월 16일부터 30일까지 홀몸어르신들에게 쌀을 전달하는 사랑나누기 캠페인 행사를 벌였다. 이번 행사는 읍면동별로 홀로 사는 노인 20명을 선정해 백미, 찹쌀, 검정쌀 등을 전달했다.



여수시지회 , 노인의 날 기념행사 900여명 참석
전남 여수시지회(지회장 정근진)는 10월 6일 여수시민회관 대강당에서 내빈과 각 경로당의 회장, 사무장 등 9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도지사표창 7명, 시장표창 34명, 지회장표창 20명에게 등 61명이 수상했다. 또한 이날 식전행사로 여수시립국악단의 타악, 민요, 부채춤 공연으로 행사열기를 고조시켰다.



나주시지회, , 나주경찰서와 교통사고 예방 MOU체결
전남 나주시지회(지회장 한두현)는 10월 9일 나주경찰서 영산마루회의실에서 김원국경찰서장, 이광형 나주시장 권한대행과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이광형 나주시장 권한대행은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노인전문요양원, 경로당 또는 노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도로에 실버존 설치사업을 확대 강화하고, 70세 이상 어르신 운전자 1400여명에게 실버마크를 배부해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과 교통안전 교육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또 김원국 서장은 “1경 1노 제도를 추진하여 1명의 경찰이 2~3곳의 경로당을 관리함으로써 교통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양시지회 , 실버봉사단 발대식 가져
전남 광양시지회(지회장 주일현)는 10월 8일 광양읍 유당공원에서 실버봉사단(단장 이송지) 발대식을 가졌다. 총 21명으로 구성된 실버봉사단은 앞으로 지회의 각종 행사는 물론 자체활동과 광양시청의 봉사 활동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