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용인시 수지구지회, 2024년 정기총회서 시상식 가져
대한노인회 경기 용인시 수지구지회, 2024년 정기총회서 시상식 가져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4.02.28 0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 수지구지회가 2024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인사말 하는 이재규 지회장.
용인시 수지구지회가 2024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인사말 하는 이재규 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용인시 수지구지회(지회장 이재규)는 2월 21일 수지구청 5층 대강당에서 2024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이형범 수지구청장, 시의회 윤원균 의장, 김희영 부의장, 장정순 자치행정위원장, 황재욱 문화복지위원장, 신민석 경제환경위원장, 이창식·이교우·강영웅·이윤미 시의원, 이기찬 수지신협 이사장, 용인시 아파트연합회장 등 내빈과 이재규 지회장을 비롯해 경로당 회장, 지회 임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회의에 앞서 지역사회와 지회 발전을 위해 후원해 준 3명 상현동 느티나무 노수봉 대표, 수지환경센터 주민지원협의체 이윤규 위원장, 수지환경센터 이태욱 센터장에게 공로상을 수여했다.

또한 지난해 활발하게 운영된 경로당을 모범경로당으로 선정해 표창장을 수여했다.

모범경로당은 풍덕천1동 보원A경로당, 풍덕천2동 삼성7차B단지A경로당, 신봉동 광교산한양수자인A경로당, 죽전1동 광명샤인빌A경로당, 죽전2동 죽전아이뷰A경로당, 죽전3동 주공8단지A경로당, 동천동 동천센트럴자이A경로당, 상현1동 금호베스트빌5단지A경로당, 상현2동 쌍용1차A경로당, 상현3동 광교쌍떼빌파크뷰A경로당, 성복동 LG빌리지3차A경로당으로 11개 경로당이 선정됐다.

이재규 지회장은 인사말에서 “경로당 회장님께 임명장이 없어 늘 아쉬웠는데 지난해 11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님께서 노력하셔서 지역봉사지도원 위촉장 수여식을 가졌고, 지역봉사원 수당까지 마련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스마트경로당 시범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노인교육, 노인대학 등 중점을 두어 건강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회의에서는 전차총회 의사록 승인, 2023년 감사보고, 사업실적 및 결산보고서 승인의 건, 2024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승인의 건, 지회비 인상의 건, 감사 선출 동의의 건 등 부의안건이 모두 가결됐다.

감사 선출 동의의 건(안)은 지난 2월 7일 이사회에서 심의 의결이 된 선임(안)을 대상으로 총회 의결을 받는 과정에서 대의원 간 언성이 오가기도 했지만, 감사 선출은 각급회장 선출 및 선거관리 규정의 적용을 받지 않으므로 보통 안건처리 절차에 의해 찬-반으로 총회에서 선출하는 규정에 따라 대의원들의 선임(안) 대상자가 찬성으로 가결됐다. 

모범 경로당 수상자들과 이재규 지회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모범 경로당 수상자들과 이재규 지회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