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행복나눔재단, 휠체어 운동 프로그램 참여 ‘청소년’ 모집
SK행복나눔재단, 휠체어 운동 프로그램 참여 ‘청소년’ 모집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4.03.13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8세 휠체어 사용 아동 누구나 일일 체험 신청 가능
사진=SK행복나눔재단.
사진=SK행복나눔재단.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SK그룹의 사회공헌재단 SK행복나눔재단이 상반기 휠체어 운동 프로그램 참여 아동 및 청소년을 모집한다. SK행복나눔재단 세상파일팀은 상상인그룹과 지난 2021년부터 ‘휠체어 사용 아동/청소년 신체발달 프로젝트’를 통해 휠체어 사용 아동 및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과 신체 발달을 돕는 맞춤형 휠체어 운동 프로그램을 개발해 왔다. 지금까지 238명의 아동 및 청소년이 휠체어 운동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에 세상파일팀은 상상인그룹과 함께 2024년 상반기 휠체어 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세상파일과 상상인그룹은 2021년 휠체어 운동 프로그램 프로젝트 지원 협약을 맺고 휠체어 사용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협력을 해온 바 있다.

휠체어 운동 참가자는 신체능력 및 운동 기능에 따라 3~4명의 소그룹을 지어 골프, 양궁, 태권도 등 다양한 테마의 운동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일일 체험과 정규 운동으로 구성돼 있으며, 참가자는 먼저 일일 체험에 신청한 후 이어지는 정규 운동에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용은 모두 무료다.

휠체어 운동 프로그램 일일 체험 모집은 이달 27일까지 진행된다. 6~18세 휠체어 사용 아동/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일일 체험을 신청할 수 있다. 일일 체험 진행은 서울 마곡 어댑핏스튜디오에서 3월 △23일 △24일 △30일 △31일 4일간 1시간씩 이루어진다. 이후 4월에서 6월에 걸쳐 진행되는 정규 운동은 주 1회 1시간 총 14회차로 구성된다. 

김주원 행복나눔재단 세상파일팀 매니저는 “또래 친구와 함께하는 신체 기능 향상 목적의 다양한 운동을 통해, 신체 발달뿐만 아닌 팀워크와 사회성, 자신감 등 정서 발달까지 도울 것”이라며 “많은 휠체어 아동/청소년의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