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연합회, 2024년 노인자원봉사 사업설명회 개최
대한노인회 경기연합회, 2024년 노인자원봉사 사업설명회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4.03.14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연합회가 노인자원봉사 지원사업 수행기관 선정 1차 심사에 이어 사업설명회를 실시했다.
경기연합회가 노인자원봉사 지원사업 수행기관 선정 1차 심사에 이어 사업설명회를 실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연합회(회장 이종한)는 3월 13일 경기연합회 3층 회의실에서 노인자원봉사 지원사업 수행기관 선정에 따른 사업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날 연합회는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수행기관 사업 설명회’를 진행하고, 2024년 노인자원봉사 지원사업과 관련하여 노인자원봉사 참여자 신청서, 업무시스템, 관련서식 등 수행기관 업무 전반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수행기관 실무자들의 궁금한 사항에 대하여 질의 응답시간을 가졌으며, 특히, 올해는 봉사활동 회수가 2회에서 1회로 축소되었으나 가치있는 봉사활동이 될 수 있도록 교육했다.   

센터는 중앙회로부터 4280명을 배정받아 1차 자체 심사에 이어 2차 심사를 받고 참여자를 확정했다. 

최종 확정된 참여자들은 4~11월(8월 제외) 수행기관별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봉사활동 시작 전 3월 중 대한노인회 노인자원봉사지원본부에서 주관하는 노인자원봉사 실무자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참여가 어려울 경우는 추가적인 자체교육을 실시할 예정하고, 봉사자들에게도 안전 교육을 진행 후 활동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윤달현 자원봉사센터장은 이날 “노인자원봉사자들이 지역에서 사회의 어른으로서 솔선수범하고 앞장서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수행기관 실무자의 많은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 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