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모바일 앱 명칭 공모전’…4월 7일까지
한국마사회, ‘모바일 앱 명칭 공모전’…4월 7일까지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4.03.18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매연령 19세→21세 ‘상향’, 구매상한 10만원→5만원 ‘축소’
사진=한국마사회.
사진=한국마사회.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한국마사회가 온라인 마권발매 모바일 앱 명칭 공모전을 개최한다. 마사회는 오는 6월 온라인 마권발매 정식운영을 앞두고 이달 18일부터 4월 7일까지 '온라인 마권발매 모바일 앱 명칭 공모전'을 진행한고 밝혔다. 

모바일 앱을 통해 사업장 밖에서도 마권을 구매할 수 있는 대신 구매연령, 구매상한 등 건전 정책이 대폭 강화됐다. 구매연령은 19세에서 21세로 상향하고, 구매상한은 경주당 10만원에서 5만원으로 축소하는 등 건전한 수단으로서의 정체성을 확고히 했다.

접수된 작품은 ‘적합성’, ‘독창성’, ‘활용성’의 기준으로 평가되며 예선과 결선 심사를 거쳐 4월 말 한국마사회 홈페이지에 최종 수상자가 공개된다.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이 선정되며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최대 2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만 19세 이상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에서는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참여상을 수여한다.

이번 공모전은 정식운영 출범을 맞아 누구나 쉽게 기억하고 부를 수 있는 이름으로 새 출발을 하겠다는 취지다. 

한편 한국마사회의 모바일 앱은 2021년부터 ‘전자카드’라는 이름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모바일 앱 명칭 공모전은 전용 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이뤄지며, 접수 페이지의 주소와 QR코드는 한국마사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