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 대학가 캠페인 전개
LG유플러스,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 대학가 캠페인 전개
  • 김태일 기자
  • 승인 2024.03.20 1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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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네트워크 긍정적 인식 확산 위한 다양한 이벤트 마련
‘유쓰’ U+네트워크 강점 알리는 대학가 캠페인(사진=LG유플러스)
‘유쓰’ U+네트워크 강점 알리는 대학가 캠페인(사진=LG유플러스)

[백세경제=김태일 기자] LG유플러스의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Uth,www.uth.co.kr)’가 주요 대학가를 중심으로 20대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온·오프라인 활동 강화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유쓰는 LG유플러스가 지난해 선보인 20대 전용 고객경험 혁신 브랜드로, 젠지(Gen Z)세대의 니즈를 파악해 필요한 상품과 혜택을 미리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유쓰 전용 요금제와 결합할인, 전국 대학 연합 대항전 유쓰 페스티벌 등 다양한 혜택과 프로모션으로 1년 만에 대표 통신사 영(Young)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LG유플러스는 매월 유쓰 브랜드를 잘 알릴 수 있는 주제를 정하고 20대가 활발히 활동하는 대학가에 직접 찾아가는 마케팅 활동을 더욱 강화하며 고객경험을 혁신해 나갈 계획이다.

3월 주제는 ‘네트워크’다. 대학교 캠퍼스 개강 시즌에 맞춰 이달 26일까지 U+네트워크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하는 활동으로 구성된 ‘개강병 극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올 첫 주제로 네트워크를 선정한 것은 통신의 본질인 네트워크에서 속도와 안정성을 갖춰야 20대가 원하는 다양한 고객가치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LG유플러스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전국 대학교에 구축된 네트워크를 점검하고, 주요 캠퍼스 인근 명물 카페에 U+네트워크 체험존을 마련한다. 유쓰 홈페이지에는 ‘유쓰의 소리’라는 별도의 공간도 마련해 U+네트워크 관련 고객 목소리를 청취한다.

먼저 3월 내 전국 478개 대학교에 구축된 모바일 데이터 네트워크 점검을 완료하고 모바일 고객 체감 품질을 강화할 예정이다. 점검 완료 후에는 주요 50개 대학 캠퍼스에 네트워크 개선 결과를 알리는 현수막이나 포스터 등을 게시해 대학생에게 U+네트워크가 긍정적으로 노출될 수 있도록 했다.

주요 대학교 인근에 무료 U+와이파이 환경을 구축한 ‘유쓰 와이파이 존’도 마련한다. 방문 고객은 U+와이파이를 무료로 이용하며 U+네트워크를 자연스럽게 경험하고, 다양한 게임을 통해 개강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다. 3월 21일과 22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연세대학교 인근 명물 카페 ‘신촌 독수리 다방’을 시작으로 전국 주요 대학교에서 이벤트를 이어갈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체험존을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독수리 다방 음료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에어 팟, NFC 키링, 홀맨 무드등, 펜 세트 등 다양한 경품도 증정한다. 또한 대학가를 배경으로 즉석 사진을 촬영해 좋은 추억으로 새학기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유쓰 홈페이지를 통해 20일부터 상시 소통채널 ‘유쓰의 소리’도 운영한다. U+네트워크에 대한 불편·불만사항을 제시하고 의견을 제안할 수 있는 일종의 신문고다. LG유플러스는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 유쓰만의 차별적 혜택을 만드는 것은 물론, 다양한 자사 서비스와 상품에도 이를 반영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홈페이지에서는 개강병 에피소드와 관련된 상황별 문제를 풀고 MBTI 검사처럼 자신의 통신 이용 성향을 알아보는 검사도 해볼 수 있다. 자신의 성향을 테스트 결과로 인증하는 행위를 즐기는 20대 특성을 고려했다. 검사를 진행한 후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에어팟맥스, 배달의민족 1만원권, 배스킨라빈스 제품교환권 등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유쓰 활동은 이용하고 있는 통신사와 관계 없이 1995년~2005년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김다림 LG유플러스 IMC담당은 “20대 고객이 유쓰를 통해 친구, 지인과 함께 즐거운 20대만의 놀이문화를 즐기며 성장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유쓰만의 차별화된 온오프라인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카드는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과 함께 개발한 ‘eco용기(이하 에코용기)’가 세계 3대 디자인 시상식 중 하나인 ‘iF 디자인 어워드 2024’ 본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현대카드와 우아한형제들이 만든 ‘에코용기’는 음식 배달용 일회용기로 인한 환경오염을 줄이고, 배달 음식을 보다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한 배달 음식용 용기다. 그동안 배달 음식 용기의 단점으로 지적돼 온 디자인과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에코용기’는 ‘음식(Food)’ 분야 중 ‘패키징(Packaging)’에서 수상했다. 특히 크기와 용량이 다른 사각 그릇 4개가 하나의 모듈(module)로 조립되도록 디자인 해 배달의 안정성을 높인 점이 인정 받았다. 또한, 용기별 색상을 다르게 제작해 바쁜 음식점 주방에서 색상을 통해 용기의 종류를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한점도 눈길을 끌었다.

재사용이 가능하도록 내구성을 높인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대카드와 우아한형제들은 용기표면에 요철 패턴을 적용해 강도를 높이고 음식을 더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게 한 것은 물론 재사용도 가능하도록 했다.

현대카드는 2020년 10월부터 에코용기 개발에 착수해 2년여 간 글로벌 연구 기관과 일회용기 시장 조사 및 소재 연구를 진행하고, 600여개의 시안을 제작해 2500회에 달하는 강도∙성형 테스트를 거쳐 에코용기를 완성했다.

현대카드는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t Awards) 2023’ 수상에 이은 또 하나의 3대 디자인 어워드 수상으로 더 의미가 크다”면서 “‘잘 디자인된 그릇다운 그릇에 먹는 식사’를 컨셉으로 만들어진 에코용기가 배달음식에 대한 고객 경험의 질을 높이는 데에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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