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ISA 만기자금 연금전환 이벤트’ 실시
미래에셋증권, ‘ISA 만기자금 연금전환 이벤트’ 실시
  • 김태일 기자
  • 승인 2024.03.27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연금계좌 연간 세액공제 한도 900만원 더해 최대 1200만원까지
미래에셋증권 CI(사진=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 CI(사진=미래에셋증권)

[백세경제=김태일 기자] 미래에셋증권이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만기자금 연금전환 이벤트’를 3월 4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2021년 2월 중개형 ISA 출시 이후 해당 가입자들의 세제혜택을 위한 의무가입기간(3년)이 지남에 따라 연금전환을 통한 세액공제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ISA는 의무가입기간(3년) 경과 이후의 만기자금을 연금계좌에 이체해 연금으로도 수령이 가능하다. 연금계좌로 전환 시 이체금액의 10%, 최대 300만원까지 추가 세액공제 혜택이 가능하다. 이 경우, 기존 연금계좌의 연간 세액공제 한도 900만원에 더해 최대 1200만원까지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연금계좌 이체는 만기일 또는 해지일로부터 60일 이내에만 신청 가능하며, ISA 전환금액은 기존 연금계좌의 가입한도 금액과 상관없이 신청 가능하다.

박철우 미래에셋증권 연금혁신팀장은 “이번 이벤트는 ISA 의무가입기간 3년이 지난 만기자금을 연금으로 전환입금 하면 추가 세액공제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려 고객의 세부담을 줄이고, 연금자산 축적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면서 “지금과 같은 100세 시대에는 ISA나 연금과 같은 절세계좌의 적극적인 활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